안녕하세요.오늘은 명일동에 있는 초등학교 현장에 다녀왔습니다.주차장을 만든다고 합니다. 정확한 명칭은 모르겠으나 바닥에 깔려있는 블록을 한쪽으로 걷어내라고 합니다.이곳에 포클레인이 흙을 쌓을 거라고 하네요.잠시뒤 포클레인이 와서 작업을 합니다.저는 포클레인이 작업하기 힘든 코너 모서리 부분을 삽으로 깨끗이 걷어냅니다.하루 종일 이 작업이었습니다. 쉬는 시간에 포크레인 기사님께 몇 가지 물어보았습니다.미니 굴삭기는 8시간 기준 하루 임대료는 50만 원~60만 원이라고 합니다.포클레인을 직접 운행하려면 굴삭기운전기능사 자격증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오후 4시에 일을 마치고 퇴근했습니다.일당은 16만 원입니다.